자주하시는 질문

자주하시는 질문

1. 릭스쿨은 어떤 곳인가요?

릭스쿨은 2006년에 설립되어 13년째를 맞이한 기독교 대안학교입니다. 초등학교 5년, 중학교 4년 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초기에 라이브교회(박성남 목사)가 주도하여 설립되었으나, 학교 운영은 독립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라이브교회는 100주년기념교회(이재철), 할렐루야교회(김상복), 우리들교회(김양재) 등이 소속된 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 소속입니다.)

2. 학급수 학생수는 어떻게 됩니까?

2019년 10월 현재 초등 3학급 18명, 중등 1학급 7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학년당 5명이 학교가 정한 최대 정원입니다.

3. 릭스쿨은 교육부의 인가를 받은 학교입니까?

릭스쿨은 기독교 가치관에 따른 교육을 위하여 교육부의 인가를 받지 않았습니다.

4. 그러면 학력인정은 어떻게 받나요? 검정고시를 보나요?

릭스쿨 졸업생은 검정고시를 통하여 학력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경기도 지역의 고등학교 진학을 위하여 검정고시 내신 환산을 통해 특목고나 일반 고등학교로 진학하고 있습니다.

5. 학기중 학원은 다닐 수 있나요?

기본적인 학교의 방침은 학기중 학원을 다니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나 각 학생의 필요에 따라 학교와 상담을 통하여 예체능 등의 학원을 다닐 수 있습니다.

6. 통학은 어떻게 하나요? 스쿨버스는 있나요?

개별적으로 통학하는 것이 기본 방침이나, 가까운 거리에 있는 학생들끼리 학부모들이 돌아가며 카풀 형태로 통학을 하고 있습니다.

7. 교회를 다니지 않으면 릭스쿨에 입학할수 없나요?

릭스쿨은 기독교 가정의 자녀로서 부모가 릭스쿨의 교육철학과 과정에 동의하는 경우 입학할 수 있습니다. 

8. 릭스쿨은 교복이 있나요?

현재는 교복을 입지 않습니다.

9. 입학시 입학금이나 출자금이 있나요?

입학금 100만원(수업료 별도)이 있으며, 추가 출자금 등은 없습니다.

10. 수업료는 얼마인가요? 장학금이 있나요?

수업료는 학령과 수업시수 차이에 따라 2018학년도 기준 초등 40만원, 중등 50만원으로 책정되었으며, 식사비는 별도입니다. 미자립교회 목회자나 안식년을 맞은 선교사 자녀 등에게는 학교 규정에 따라 별도의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형제(남매, 자매)가 함께 다니는 경우 별도의 할인율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11. 수업료에 대한 세금 공제를 받을 수 있나요?

현재는 교육비 공제를 받을 수 없습니다.

12. 꼭 참석해야 하는 학부모 활동은 어떻게 되나요?

저희는 학생들의 전인적인 성장을 위하여는 부모와 교사가 함께 해야 한다는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학부모들은 학부모 회의 및 수업지도나 점심식사 준비 등에 일정부분 참여해야 합니다.

13. 점심 식사는 어떻게 준비되나요?

학부모들이 순번을 정하여 식단에 따라 직접 엄선한 식재료로 정성스럽게 준비하고 있습니다.